본문 바로가기

Favorite/디지탈디바이스

[힐링쉴드홍대점] 애플 아이패드프로 힐링쉴드 저반사 지문방지필름 부착사용기

아이패드프로 9.7에서 아이패드프로 12.9로 기변을 했다.
프로 9.7 사용시 만족스러웠던 힐링쉴드 전후면 필름을 힐링쉴드 홍대점에서 부착했는데, 저반사 지문방지 필름을 부착하고 싶었는데 하필 그 날 재고가 없어 올레포빅을 부착하고 돌아왔다.
9.7 사용할 때부터 일반 필름위에 애플펜슬로 필기하며 아쉬움이 많았던터라 체험단 신청을 했는데, 힐링쉴드 홍대점에서 지원을 해줘서 2주만에 다시 방문했다.

처음 방문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무척 상냥한 사장님이 아주 완벽하게 부착을 해주셨다.
후면필름까지 포함된 제품으로 지원해주셨는데 후면필름은 부착한지 2주밖에 지나지 않아 전면만 저반사 지문방지 필름으로 바꿔서 부착했다.

부착 전 웹검색을 통해 알아본 정보에 의하면 화질을 너무 떨어뜨린다는 얘기가 지배적이었는데, 난 동영상을 많이 보지 않고, 주로 텍스트를 소비하거나, 애플펜슬을 활용하여 필기를 많이 하기 때문에 문제없다고 생각했는데, 부착된 아이패드프로를 보고 깜짝 놀랐다.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화질저하가 심하다. 

그러나 아쉬움도 잠시 애플펜슬을 꺼내 필기를 해보니 힐링쉴드 저반사 지문방지필름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든다. 종이에 만년필로 필기하는 수준의 필기감은 아니지만, 적어도 유리에 필기하는 이질감이 많이 사라졌다. 심지어 약간의 쫀득쫀득한 필감도 느껴진다.(이건 주로 만년필 사용시 경험할 수 있는 느낌이다.) 
아이패드프로는 주로 애플펜슬을 활용하여 터치를 하거나 스크롤을 많이 하는데, 이때 적당한 마찰(약간 까끌한 느낌)이 생겨 기분이 훨씬 좋아졌다.

그리고 웹서핑을 하거나 이북을 볼 때 조명의 반사가 줄어들어 눈의 피로도가 확실히 줄어들었다. 나와 같은 사용빈도를 갖고 있는 분들에게 힐링쉴드 저반사 지문방지필름은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사진으로 잘 표현이 되지 않는다. 부착상태 확인을 하고 싶다면 아래쪽의 확대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아래 사진처럼 화질저하가 심하게 느껴진다.




아래 사진처럼 홈버튼, 전면카메라 부분까지 완벽하게 잘 부착해주셨다.





힐링쉴드 홍대점은 홍대 정문으로 올라가는 길에 좌측에 있는 푸르지오상가안에 위치해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입구로 들어가면 건난이 돈까스 바로 옆상가가 힐링쉴드 홍대점이다.
지하에 주차도 가능하다.



본 리뷰는 제품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