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리더십

후배의 강점찾기!

Peter.B 2015. 6. 12. 21:51
작년 6월 이직 후 10월쯤 우리 팀으로 전입 온 신입사원이 있다. 현업에서 1년 정도 일을 하다가 온 친구인데 HRD 경험이 전무했던터라 한 동안 나와 페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12월 초에 있을 큰 행사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기 시작할 무렵이었던터라, 이 친구는 전입오자마자 밥먹듯이 야근을 했다. 
특히 성격급하고 디테일을 챙기는 나와 일하면서 무척 힘들었을거다. 그런데 행사가 끝날 때까지 한번도 힘든티를 내지 않았다. 역량을 떠나서 태도가 참 좋다 생각했다. 
그 인연으로 다른 후배들보다는 업무에 대한 얘기를 자주 나누는 편이다. 이 후배가 이번 주에 인재원에서 실시하는 교육에 다녀왔는데, 하반기에 준비중인 프로그램에 적용할만한 것이 있을까 ?싶어 간단히 리뷰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그리고 겸사겸사 강점카드를 활용하여 후배의 강점을 찾아보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았다. 
먼저 강점이미지카드를 통해 강점을 도출해보고(연상을 해볼 수 있도록), 강점단어카드로 강점을 선정했다. 그리고 후배가 고른 강점이미지카드를 가지고 선정한 이유를 들어보았다.

마지막으로 사전에 내가 생각했던 후배의 강점을 나눴다.
이제 9개월 정도 함께 일했는데, 신기하게도 10개 중 6개가 겹쳤다. 내가 후배의 강점을 제대로 보고 있어 다행이다. 

앞으로 이 후배의 강점이 더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배가 되봐야겠다.
20여분 정도 걸린 것 같은데 후배가 만족해해서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