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워크&라이프/모바일워크

[앱소개]습관의 힘을 키워주는 app! HabitBull!

제 블로그의 모든 글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owibestblogrss/  에 발행됩니다.
좋아요 를 누르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앱을 하나 소개합니다.
충만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것은 모두 공감하실겁니다.
그런데 좋은 습관을 만든다는게 쉽지가 않죠?
유전적으로 좋은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질을 타고난 사람이나 어린 시절 부모님의 좋은 양육을 받아 자연스레 좋은습관(여기서 좋은습관은 상대적이며 본인의 판단에 따라 달라짐)을 갖게되는 운이 좋은 사람이 있는반면, 성인이 되어 스스로가 좋은습관을 통해 인생을 변화시켜보고자 노력하는 저와같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목적에 맞는 적합한 도구를 선택해야합니다."

저는 시간관리를 위해 현재 구글캘린더(웹), Sunrise(앱), Wunderlist(웹, 앱), 윈키아플래너(아나로그 노트)를 사용합니다. 그 동안 습관을 만드는데 Wunderlist에 반복 task 형태로 등록하여 체크를 해왔는데, 실질적으로 행동의 변화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task 형태로 관리하다보니 행동의 결과나 패턴에 대해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난 1월25일부터 약 1개월간 습관화 하고자 하는 행동체크를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인 HabitBull을 사용해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확실히 task 관리tool로 관리하던 것보다 수월하고 지난 행동의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보니 자주 체크하게되어 행동에 영향을 주는 선순환이 일어납니다. habitbull의 경우 인앱구매를 해야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서 무료버전의 경우 5개까지 습관을 등록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기능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핵심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5개까지밖에 등록할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오히려 이런 점 때문에 꼭 변화하고 싶은 습관에 집중을하게되고 성공율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지난 1개월 동안 아래 5가지를 습관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5번은 원래 '블로그 주 3개이상 글쓰기’ 였으나 지난 주에 ‘새벽형 인간되기’로 조정을 했습니다.
습관은 매일 해야할 행동과 주중에 해야할 행동으로 구분하여 시행중이고 가장성공율이 낮은 ‘5번 새벽형 인간되기’도 50%의 성공율을 보이고 있어, 1개월간의 결과만으로는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중국어공부 10분 이상하기(주중, 54.5%)
2. 매일경제 신문읽기(주중, 72.7%)
3. 독서 50페이지 이상 하기(매일, 63.3%)
4. 모닝커피내려 출근하기(주중, 81.8%)
5. 새벽형 인간되기(주중, 50%)








“좋은습관을 갖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owibestblogrss/  에 발행됩니다.
좋아요 를 누르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