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디지탈디바이스

[힐링쉴드] 애플 아이패드 프로 9.7 액정보호필름 부착 사용기

아이패드프로9.7 구매 후 ESR의 케이스를 구매하여 사용했으나 무게와 사용편의성 문제로 결국 케이스를 벗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ESR케이스의 무게는 약 180g 정도로 가벼운 편임에도 체감상 한 손으로 아이패드프로9.7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전,후면이 결합된 스마트커버 스타일로 새로로 거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ESR케이스 특성상 가로거치시 정품커버 대비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쇼파에 앉아 한 손으로 새로로 파지한 상태에서 사용 시 전면커버를 뒤로 넘겨서 사용해야하는 것이 무척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후면은 필름을 부착하고 전면은 추후 정품 스마트커버만 구매하여 탈부착하며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웹서핑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프로9.7 필름은 아직 종류가 많지 않았고, 그 중 부착정보가 가장 많은 힐링쉴드로 정한 후 정보 검색 중에 운이 좋게 체험단 신청이 되어 무료로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오전에 힐링쉴드 직영점인 신길점에 방문하여 부착서비스를 받고 왔습니다. 전면필름은 부착한지 얼마 안되어 이번에는 후면만 부착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부착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렸고 부착 후에 남은 한장은 패키지와 함께 주셨습니다.








인터넷에서 힐링쉴드 제품 부착 사진을 보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 매트한 제질에 벌집형태의 표면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기포와 함께 벌집무늬는 사라진다고 말씀해주시더군요.
역시 전문가답게 아주 깔끔하게 부착해주셨어요. 
아이패드프로9.7이 국내 정발이 안되었음에도 미리 제품을 깔끔하게 준비하신 것 같습니다.









스마트키보드를 포함한 각종 연결단자부분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구요. 셀룰러 버전의 경우 유심 꼿는 곳도 배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모서리 부분에 대한 필름처리가 어려워서인지 4군데 모서리부분은 그대로 민낯을 들어내놓고 있습니다. 예전에 인크레더블이나 SGP 필름부착 경험상 시간이 지나면서 필름이 가장 먼저 변색되고 너덜너덜해지는 곳이고 디자인상 처리가 어려웠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그래도 아쉽네요.









제가 과감하게 케이스를 버리고 후면필름을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활용하기 위함이랍니다. 저는 삼성 스마트폰 충전거치대를 아이패드프로 거치대로 활용중입니다. 이제는 후면기스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스마트핏 파우치 안에 손쉽게 넣을 수 있어요. 케이스 씌우고 파우치 넣기 너무 어려웠어요.






힐링쉴드 제품은 전면필름 1장 + 후면필름 2장 가격이 29,800원으로 무척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를 내줍니다. 가성비는 갑 오브 갑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점은 아이패드 후면의 재질이 많이 미끄러워 후면필름의 경우 고무느낌의 약간 끈적대는 느낌을 기대했는데, 손에 착 달라붙는 느낌은 아니네요. 그래도 생패드보다는 훨씬 안정적으로 파지가 됩니다.
제 손이 좀 건조한 편이라 좀 더 그렇게 느껴지는 듯 싶지만 조금 더 파지감이 좋은 마찰력(?) 좋은 재질로 제작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힐링쉴드 신길점은 아마도 본사에 매장을 갖추고 있는 듯 싶었습니다. 그래서 주차도 쉬웠고 기다리는 동안 다양한 악세사리들도 둘러볼 수 있어 좋았어요. 항상 작은규모의 부착점만 방문했어서, 처음에는 아닌 줄 알고 나갔다가 다시 들어갔습니다.ㅎㅎ
각종 사진기관련 악세사리와 헤드폰 등도 판매를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아이패드프로9.7이나 아이패드에어 등에 사용하기 좋은 가방을 발견했습니다.
아래 첫번째 사진의 제품을 처음 발견하고 괜찮다 싶었지만 투박하고 무거워서 아쉬웠는데, 다른 곳에 비슷한 종류로 가벼운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이번에 구매한 파우치만 없었다면 이 가방을 선책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수납공간이 상당히 잘 되어 있고, 재질이 무척 가볍습니다. 가격도 55,000원이면 나름 합리적이라 생각되구요.










본 블로그의 글은 아이패드로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의 모든 글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owibestblogrss/  에 발행됩니다.
좋아요 를 누르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