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만에 회사를 쉬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 동안 생각했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구조화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생계유지를 위해서 강의를 하고 있는데
사내에서 강의를 할 때보다 책임감이 커서인지 지난 3주간 정말 많은 강의안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그 동안에는 제 머리 속(암묵지)에 있던 내용들로 강의중에 말로 풀어내던 것을
하나하나 메모를 통해 구조화하고 강의안으로 만들어내면서 꽤 숙성된 개념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는 사내직원들에게만 제가 갖고 있는 사례 및 프로세스들을 나누었지만
이제는 좀 더 많은 분들과 공유를 하면서 저도 좀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비록 얕은 지식과 경험에 의한 내용들이겠지만
스마트워크를 통해 Work & Life Balance를 실현하고자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가 앞으로 다룰 영역은
인맥, 메일, 시간, 정보, 메모, 지식, 협업, 모바일워크, 사고법, 리더십, 목표관리 등 우리의 삶 또는 업무와 전방위적으로 관계가 있는 것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모든 것들이 연결되어 있고, 통합적으로 잘 관리를 하는 것이 스마트워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주제들에 대해 짧은 글을 일주일에 2~3개 정도 작성하여 공유하겠습니다.
'스마트워크&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업무활용백서 (19) | 2013.12.18 |
---|---|
금융결제원 Smart Work & Life 가이드 (0) | 2013.10.23 |
[과정진행]웅진케미칼 스마트워크과정 가이드_구미 (0) | 2013.09.03 |
메일박스를 통한 드랍박스 용량 1기가 무료 용량늘리기!! (3) | 2013.08.28 |
[과정진행]웅진케미칼 스마트워크과정 가이드 (0) | 2013.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