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라이프

스마트워크관련 글을 주기적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Peter.B 2014. 2. 18. 22:52




몇 년만에 회사를 쉬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 동안 생각했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구조화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생계유지를 위해서 강의를 하고 있는데

사내에서 강의를 할 때보다 책임감이 커서인지 지난 3주간 정말 많은 강의안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그 동안에는 제 머리 속(암묵지)에 있던 내용들로 강의중에 말로 풀어내던 것을

하나하나 메모를 통해 구조화하고 강의안으로 만들어내면서 꽤 숙성된 개념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는 사내직원들에게만 제가 갖고 있는 사례 및 프로세스들을 나누었지만

이제는 좀 더 많은 분들과 공유를 하면서 저도 좀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비록 얕은 지식과 경험에 의한 내용들이겠지만 

스마트워크를 통해 Work & Life Balance를 실현하고자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가 앞으로 다룰 영역은

인맥, 메일, 시간, 정보, 메모, 지식, 협업, 모바일워크, 사고법, 리더십, 목표관리 등 우리의 삶 또는 업무와 전방위적으로 관계가 있는 것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모든 것들이 연결되어 있고, 통합적으로 잘 관리를 하는 것이 스마트워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주제들에 대해 짧은 글을 일주일에 2~3개 정도 작성하여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