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워크&라이프/목표관리

[목표관리]GD의 2015년 목표수립하기!!


올해로 5년 째 한해의 목표를 수립하고 있습니다. 해를 거듭할 수록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한 해의 목표를 수립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체험하고 있습니다. 연초에 새로운 한 해의 목표를 수립하면 자연스레 집중해야할 것들이 보이고, 무의식과 의식이 그 쪽으로 이동하도록 이끄는 것 같습니다.

목표를 수립하는 방식도 매해 변하고 있는데, 작년부터 평생 목표로 삼고 지켜야할 것들을 '항시목표'로 정하고, 올해 집중해야할 영역을 '중점목표'라는 이름으로 구분하여 수립하고 있습니다. 삶에서 맡고 있는 역할이나 개인의 관심사가 다양하므로 카테고리별로 묶어주면 기억하기가 쉽고, 새롭게 목표를 수립할 때 좀 더 수월합니다. 몇 번 목표를 수립하다보면 카테고리별로 자연스럽게 목표를 떠올릴 수 있기 때문이죠.

한 해의 목표가 좀 많은 편이다보니, 집중이 안되는 것 같아서 줄여보려고 마음먹었음에도 쉽지가 않네요. 올해 적용을 해보고 내년에는 목표의 수를 조금씩 줄여나가보려고 합니다.

2015년도 성장하는 한 해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목표를 여러 곳에 가시화해야 하는데, 가장 자주보는 업무용 플래너에 목표를 가시화했습니다.

연간 목표만 수립하는 것보다는 대략적인 실행 시기를 정하면 달성률이 높아지더군요.

저는 Monthly Action Plan이라는 이름으로 연간목표를 Break down 하고 있습니다.